이것저것

눈 영양제,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내돈내산 후기

휴엔하임SG 2020. 12. 7. 09:38
728x90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요 근래 눈이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 충혈도 심하게 돼서 구매하게 된 눈 영양제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완벽히 내돈내산이며, 굳이 이 제품을 구매한 특별한 이유도 없다. 쿠팡에 "눈 영양제"를 검색해서 제일 위에 있는 거 바로 구매함. 구매까지 3분 정도 걸린듯하다. 그러니 "이걸 사세요!"가 아닌 그냥 수많은 눈 영양제들 중 이건 이렇구나 라고 참고하는 용도로만 봐주시면 될 듯.

 

 난 양쪽 시력이 -8과 -7.5라서, 안경 혹은 렌즈 없인 정말 장님과 다를 게 없다. 근데 눈 나쁜 사람들은 알겠지만, 시력이 이쯤 되면 안경을 쓴다는 게 정말 외모에 크고 큰 마이너스 요소라 자연스레 집 밖에서는 렌즈를 사용하게 된다. 타고난 안구건조증에 렌즈 착용까지 더해지니 내 눈은 정말 과한 혹사를 당하고 있다고 스스로도 늘 걱정했는데, 취직하고 하루 8시간씩 렌즈를 착용한 채로 모니터를 바라보다 보니 일을 마칠 때쯤엔 정말 순간적으로 시력이 더 떨어진 건가 싶을 정도로 눈이 침침하다. 

 

 나름의 눈 보호 방법으로 눈 마사지기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걸론 도저히 눈 건강이 회복이 안 되는 기분이라 추가로 눈 영양제를 먹어보기로 마음먹고 위에 말한 과정을 거쳐 구매 후 복용 중이다.

 

아이클리어 3개 묶음

 

 30 캡슐짜리 3개 묶음을 \24,540에 구매했고, 이틀 만에 받았던 걸로 기억함.

 

눈 영양제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루테인이 눈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그 외에 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 있는 듯. 사실 성분표를 보고 골라서 구매한 게 아니기 때문에 딱히 관심이 없다. 이거 들어갔다, 저거 들어갔다 읽어보는 것보다 일단 먹어보고 몸에 맞는지 느껴보는 타입이라고 생각하자. 뭐가됐든 식약처 권장 1일 섭취량 최대 함량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사실이란 전제하에 하루 한 알이면 눈에 필요한 영양소는 다 먹는다고 생각하면 될 듯?

 

눈 영양제

 이렇게 6개 묶음이 5개 들어있다. 총 30 캡슐. 아무 냄새도 없고, 사이즈도 작아서 먹기에 불편한 점은 없다. 내가 그냥 알약을 잘 먹는 편이기도 하니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먹어본 느낌은 일단 플라시보 효과일 수도 있지만, 혹은 그냥 느낌만 그런 걸 수도 있지만, 확실히 눈 피로가 덜하다.

 

 첫째로 렌즈를 오래 착용했을 때, 눈이 힘든 건 영양제 정도로 커버가 안되는지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충혈이 덜 되고 눈이 피곤할 때마다 눈과 눈 주위에서 느껴지던 열감이 많이 줄었다.

 

 둘째로 안구건조증이 확실히 괜찮아졌다. 난 원래도 안구건조증이 심한데, 렌즈를 오래 착용하면서 더 심해졌었다. 렌즈를 착용하고 있을 때 느껴지는 건조함은 물론이고, 자고 일어났을 때 느껴지는 눈의 뻑뻑함이 정말 심했는데 영양제를 챙겨 먹고 난 이후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눈 뻑뻑함이 많이 없어졌다. 사실 다 필요 없고 난 이 기상 시의 눈이 건조해서 뻑뻑한 느낌이 없어진 것만으로도, 굳이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뭐가됐든 눈 영양제는 계속 챙겨 먹을듯하다.

728x90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비원 갑질 자살 사건  (0) 2020.12.09
영어-1,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2)  (0) 2020.12.07
오베라는 남자-2  (0) 2020.11.19
오베라는 남자-1  (0) 2020.11.19
영어-1,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1)  (0) 2020.11.18